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파이어폭스

불여우 3탄! 샤아 주연으로 극비리 제작중!

Firefox 3 베타 4, IE 7보다 5배 빠르고, 파이어폭스2 보다 3배 빠르다.

응? 이게 무슨.. 3배 빠른? 불여우는 사실 샤아가 조정하는 로봇이었나?#$@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절정 고성능 울트라 캡숑 브라우저 오페라마저 안드로메다로 보내 버린 샤아가 조정하는 파폭3 베타4의 성능!
놀랍지 아니한가요? (MS : IE는 타사 브라우저를 돋보이게 하는 존재)


대충 눈에 보이는 3버전의 달라진 점을 보면..


1. 달라진 기본 테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딱 눈에 띄이는것이 뒤로, 앞으로 버튼 모양이 신기하게 변경 되었습니다.
저는 별로 맘에 안드는데 마음에 드시나요?


2. 다운로드창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단에 검색창에 새로 생겼으며 기존에 버튼으로 존재하던 메뉴들이 생략되어서 깔끔해 보이기도 하고
불편해 보이기도 하네요. 어쩌튼 검색창 증가로 이전에 받았던 다운로드 파일 찾기는 쉬워질듯 보입니다.
(저는 무조건 지워버려서 별 쓸일이 없을꺼 같네요)
여담으로 다운로드 창을 숨기고 상태줄에서 다운로드 상태 확인하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3. 주소표시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 더 강력해진 주소표시줄의 자동완성 기능을 볼수 있습니다.
이게 더 불편하다는 분도 계시지만 저는 꽤 편리한것 같습니다. (about:config로 2기능으로 전환 가능)
이전에 다녀온 주소 뿐 아니라 구글 검색을 통한 주소도 보여주는 듯 합니다. (혹은 그 반대? 그냥 추측)


4. 좀더 많아진 옵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연결 파일을 지정 가능합니다.
원도우 기본 파일 연결이 아니더라도 수동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


5. 좀더 + 된 부가기능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공식 확장기능 싸이트의 내용을 확장기능창으로 검색도 가능하게 만들어두었네요.
개인적으로는 송버드처럼 몇개의 추천 확장기능을 불여우 설치 때 부터 같이 선택, 설치 가능하게 만들었으면
상당히 편할꺼 같은데 그렇게 안 만드는군요
올인원 제스쳐 찾으려고 했는데 뻘쭘하게 안 나오네요. 아마 3버전 지원 버전만 검색에 나타나는 듯 보입니다.
아참.. 플러그인도 옆에 탭으로 확인 / 비활성화 가능합니다.


6. 북마크 관리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마크창이 좀더 덕지덕지 붙었습니다.
이제 키워드, 태그도 입력 가능하네요. 그리고 3부터 방식이 조금 변경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도 XML방식이던가.. 백업/복구가 좀 더 편해질 듯 보이고..
북마크 관련 애드온을 구지 설치 안해도 좀 나아질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웹서핑중에 주소표시줄의 별아이콘으로 쉽게 북마크 가능합니다.
이제 북마크 애드온 하나 - 해도 되겠군요. 야호~


7. 보너스~ 파이어폭스3 베타4 포터블 한국어 버전~
아직 파이어폭스3 버전이 나오려면 베타5와 RC버전등 단계가 남아 있지만 IE8과 비슷한 시기에 정식 버전이 나올것 같네요
그리고 베타4도 큰 버그는 없어 보이고요.
파폭3에 맞는 확장기능이 빨리 나오느냐가 문제인데.. 이 문제는 Nightly Tester Tools로 호환성 무시로 왠만한건 설치가 가능하고요. 겸사겸사 파이어폭스3 베타4 포터블 버전에 한국어 언어팩과 몇가지 추가해서 올립니다. 추후 확인 결과.. 작동 안하는 확장기능이 몇개 포함되어있네요. tab mix등...
맛보기용으로 잠시 써보실 분은 한번 써보세요.

(포터블 버전이 아닌 3버전과 2버전을 그냥 같이 설치하시면 좀 겹치더라구요. 주의하세요!)

아래는 제가 설치 해 둔 확장기능입니다.
아쉽지는 Foxmarks는 3버전에 호환이 안 되네요.
(3베타 버전이 나온듯 하던데.. 비공개 인듯 하고 저에게 꽤 편리함을 주는 놈이라.. 3사용을 보류중입니다.)

파이어폭스3 베타4 포터블 다운로드 (7-zip으로 압축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 해둔 확장 기능

Prism for Firefox는 프리즘이라고 웹페이지를 어플리케이션처럼 실행 아이콘을 만들어주는 확장기능인데..
원래는 단일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들려다가 확장기능으로 밀려는듯 보입니다.
처음에는 삽질하네.. 생각했는데 요즘 보니 괜찮을꺼 같은데? 생각도 드네요.
구글 오피스등을 만들어둔다면? 로그인 없이 아이콘 클릭으로 실행이 된다면 오피스 안 깔아도 될지도?
생각을 했다가.. 테스트 해보니 로그인 해야하네요.. (역시 삽질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타4의 전체적인 스크린샷




관련 페이지
파이어폭스 3 베타 4 한국어 언어팩
파이어폭스 3 베타 4 포터블 홈페이지

'컴퓨터 > 파이어폭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어폭스 3 베타 5 포터블  (4) 2008.04.04
Foxkeh Theme  (1) 2007.12.30
파이어폭스 로고의 실제 사진  (4) 2007.11.11